본문시작
서강대학교가 만든 SLP에는 50여 년 전부터 이어져 내려온 영어교육 철학이 있습니다.
영어로 커뮤니케이션을 잘한다 해서 인재라 부르던 시대는 지났습니다.
이제는 남들과 다른 자신만의 창의적인 생각을 유창한 영어 실력으로 표현할 수 있어야 합니다.
SLP의 교육은 영어 능력의 발달은 물론 영어를 매개로 한 고차원적인 사고 능력의 발달을 목표로 합니다.
SLP의 Infusion Learning은 영어 학습과 더불어 폭넓은 독서를 통해 배경지식을 함양하고, 영어로 생각하고 표현하는 기술, 전략 등을 습득하여 차별화된
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영어로 표현할 수 있도록 합니다.
그것이 내재화되어 성장할 수 있도록 기질, 태도, 습관의 형성까지 고려하고 추구하는 것이 바로 SLP의 Infusion Learning입니다.
이제는 남들과 다른 자신만의 창의적인 생각을 유창한 영어 실력으로 표현할 수 있어야 합니다.
SLP의 교육은 영어 능력의 발달은 물론 영어를 매개로 한 고차원적인 사고 능력의 발달을 목표로 합니다.
SLP의 Infusion Learning은 영어 학습과 더불어 폭넓은 독서를 통해 배경지식을 함양하고, 영어로 생각하고 표현하는 기술, 전략 등을 습득하여 차별화된
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영어로 표현할 수 있도록 합니다.
그것이 내재화되어 성장할 수 있도록 기질, 태도, 습관의 형성까지 고려하고 추구하는 것이 바로 SLP의 Infusion Learning입니다.
구분 | 목표 | 구성요소 | ||
---|---|---|---|---|
Skill | Knowledge | Attitude | ||
유치부 | Whole-Person Education |
창의적, 확산적 사고로 의사소통의 기술 습득 |
스토리텔링, 영역 통합 학습 등으로 세상에 대한 다양한 지식 함양 |
인성 교육 및 기본소양 교육 강화로 좋은 습관 형성에 초점 |
초등부 |
Interactive Learner Critical Thinker Progressive Speaker |
프레젠테이션 기술, 작문 등 논리적, 비판적 사고의 훈련 단계 |
다독을 통한 풍부한 배경지식 함양 |
학습에 대한 긍정적 태도 형성으로 자기 주도적 학습 습관 형성 |
초(고)/중등부 |
Strategic Learner Powerful Thinker Persuasive Speaker |
유창한 프레젠테이션과 토론, 논술 등 논리적, 비판적 사고의 전략과 기술 습득 |
영어 독서는 물론, 전문 자료, 신문 등 확장된 장르의 배경지식 습득 |
메타인지 훈련을 통한 반성적 사고 습관, 자기주도 학습을 통한 내면적 성장 |
-
러시아의 발달심리학자 레프 비고츠키(Lev Vygotsky)의 이론을 근간으로 합니다. 비고츠키에 의하면 언어 발달은 인지 발달을 위한 가장 중요한 요소이며
언어가 사고에, 사고가 언어에 영향을 미치면서 상호간의 발달을 촉진합니다. - SLP의 인퓨전러닝은 우수한 교수법과 환경, 교사 및 친구들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학습자의 인지 능력 발달을 최대한으로 이끌어내는 프로그램입니다.